블로그 유투브 수익계좌 추천_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

 

유튜브 수익 계좌 어떤 통장으로 연결해야 할지 고민인가요? 오늘 함께 알아볼 통장은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입니다 유튜브 채널이나 블로그가 성장하여 수익금이 $100 이상 발생하면 감격의 순간이 찾아옵니다. 바로 수익금 지급신청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수익을 받을 수 있는 계좌를 등록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비대면으로 만들 수 있으면서 혜택이 좋은 우리은행에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수익금은 달러로 받나요? 원화로 받나요?

블로그 또는 유튜브의 수익금은 원화 통장으로 외화 통장으로 도 받을 수 있습니다. 외화 통장으로 받는 것은 환율의 상관없이 내 통장의 외화 그대로 예치할 수 있어서 환율이 높을 때 환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원화 통장으로 받을 때는 내가 따로 환전 등록을 하지 않아도 입금되는 시점의 환율로 환전되어 입금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원화 통장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들 쓰는 일반 입출식 통장으로 수익금은 원화로 환전된 금액을 수령하게 됩니다.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해외 타발 송금 수수료가 면제라는 점입니다.

 

타발 송금 수수료가 은행마다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건당 5,000~10,000원 정도 부과된다는 점에서 큰 혜택이 아닐 수 없습니다. SC 제일은행의 외화통장의 경우 예전에 $300 이하의 타발 송금 수수료가 면제가 되어 많은 분들이 애용했습니다. 다만 최근에 $100 미만 면제로 조건이 바뀌면서 $100 이상의 수익이 누적되어야 지급정산이 되는 구글 애드센스 정책상 지급받을 때마다 10,000원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 개설과 그 혜택을 좀 더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통장개설_비대면 전환가입 

 

2023년 7월 17일 조회기준,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은 전환가입만 가능합니다. 즉 기존에 가진 통장을 우리 크리에이터 터 우래통장으로 전환하는 경우에만 가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통장을 전환하여 가입을 하는 방식이라 우리은행 앱(우리 WON뱅킹)에서 간단하게 비대면 전환가입이 가능합니다.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 소개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 소개

 

 

우리 WON뱅킹 전환가입 방법

 

1. 우리WON 뱅킹앱에 접속합니다.

2. 앱 하단 "상품"을 클릭합니다.

3. 앱 중앙 "입출금"을 클릭합니다.

4. 상품 목록 하단 "더 보기"를 클릭하고,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을 찾아 클릭합니다.

5. 이후 간단한 인증 및 전환할 기존 계좌를 선택하면 통장 전환가입이 완료됩니다.

 

 

우리 크리에이터 통장 가입방법
우리 크리에이터 통장 가입방법

 

혜택 및 유의사항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의 혜택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가장큰 장점 2가지 

 

- 해외송금 수수료(타발송금 수수료)가 모두 면제됩니다. 앞서 비교드린 SC제일은행의 경우에는 건당 1만 원입니다.

 

- 환율우대 80%가 됩니다 (USD 기준)

 

이 말은 환율표상의 송금받으실 때 환율과 매매기준율 환율의 차이에 대한 우대율이 80% 라는 겁니다 쉽게 말해 환전 관련한 은행 수수료의 80%를 우대해 준다 고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거래은행 우수고객의 경우 50% 정도의 우대율이 적용되는 것에 비하면, 아무런 조건 없이 80% 우대율이면 괜찮은 혜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2. 기타 유의사항 

 

이렇게 혜택을 받으려면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첫 번째는 비대면 채널을 통해 해외송금을 받아야 합니다. 우리 WON뱅킹 어플에 들어가면 해외송금받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직접 조회하고 지급받기를 눌러야 송금받을 수 있습니다. 송금도착 알림을 설정해 두면 매번 확인하시지 않아도 쉽게 송금여부를 알 수 있으니 설정해 두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해외 송금받기 조회는 24시간 언제든 가능하지만, 실제 송금받을 수 있는 건 평일 9시부터 16시까지만 가능하니 이점도 참고하세요.

 

두 번째는 통장 개설 후 처음 1년간은 수수료 면제와 환율 우대 혜택을 12번 제공합니다. 그다음부터는 직전 1년간 비대면으로 해외송금받은 건이 9회 이상인 경우에 혜택을 제공합니다. 즉 꾸준히 수익이 발생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는 위에서 설명드린 혜택이 지속적으로 유지가 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세 번째는 송금인이 'GOOGLE ASIA PACIFIC PTE LTD'인 경우이거나 기타 유튜브 광고 수익임을 증빙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애드센스 수익금이 'GOOGLE ASIA PACIFIC PTE LTD'으로 송금되니 증빙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 등록할 계좌 중 비대면으로 개설가능한 원화통장인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하여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바로가기 :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 알아보기